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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있는 쇼핑 라이브커머스 제품군 및 성공 사례라이브커머스 2024. 10. 17. 13:00
안녕하세요. 이인벤션 애드캡틴입니다!
이전 글에서는 라이브커머스의
인기 방송 사례를 다뤘는데요.
이번에는 실시간 소통을 통해
소비자와 즉각 연결되어 구매를 촉진하기에 좋은
제품군과 성공 사례들을 소개하겠습니다.
1. 디지털/ 가전제품
전자기기 및 가전제품은
다양한 스펙과 기능이 있기 때문에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 시연과 Q&A로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카테고리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과 다양한 가전제품을
실시간 시연하면서
핵심 기능과 기술적 특징을 부각시키는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기술 전문가나
브랜드 엠버서더가 방송에 참여하여
즉각적으로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면서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애플은 APORM과 협력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신제품을 실시간으로 시연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생동감 있는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2. 식품 카테고리
식품은 소비자에게 조리 과정,
맛과 질감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한 카테고리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 요리 시연은
소비자의 신뢰를 구축하고
높은 판매 전환율을 달성하기 좋은 제품군입니다.
마켓컬리는
프리미엄 재료와 신선한 식품을
셰프가 직접 요리하며 식품을 소개하여
특가와 무료 배송 혜택을 결합해
높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오뚜기는 라면, 즉석식품을 조리법과 함께
실시간으로 소비자의 궁금증에 응답하여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3. 출산/ 육아 제품
육아 용품과 출산 카테고리는
아기와 산모의 건강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어
부모들은 제품 선택에 매우 신중합니다.
기저귀,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와 같은
제품들은 사용법과 안전성이 중요한 만큼
라이브 쇼핑 형식이 매우적합합니다.
아이앤나는
기저귀, 유아 세제, 분유 등을
실시간으로 시연하고 고객 질문에 바로 답변하면서
40% 이상의 높은 구매 전환율을 기록했습니다.
베이비페어에서는
전문가가 제품 사용법을 직접 보여주며
제품의 특징을 상세하게 설명하여
신뢰도와 성과를 모두 달성했습니다.
4. 패션과 의류
패션 의류는 시각적인 요소가
구매 결정에 중요한 역활을 하는 카테고리로
실시간 스타일링을 통해 소비자들이
핏, 색상, 디테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신사는
한정판 상품을 라이브 방송에서
특가와 이벤트로 판매하며, 즉각적인 구매를
유도햇습니다.
ZARA는
시즌별 컬렉션을 실시간 공개하며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 냈습니다.
5. 화장품 및 미용 제품
뷰티 제품은 발림성, 색상, 사용법 등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요소들이 많아
라이브 쇼핑을 통해 소비자 신뢰를
얻기에 이상적인 카테고리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다양한 뷰티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며
실시간 Q&A를 통해 소비자 궁금증을 해소하고,
방송 중 한정판 상품을 판매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올리브영은
K-뷰티 제품들을 중심으로 실시간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제품군에서
라이브 쇼핑을 통해 소비자와의 실시간 소통을 활용해
높은 구매 전환율을 달성한 성공적인 사례를 살펴봤습니다.
여러분의 제품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성공적으로
판매될 수 있을지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이인벤션 애드캡틴에게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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