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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 쇼핑 라이브커머스 성공적인 방송 사례
    라이브커머스 2024. 9. 25. 11:48

    안녕하세요!

    공식 대행사 이인벤션 애드캡틴입니다.

     

     

    오늘은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기획할때

     

    어떤 방송이 많은 관심을 받을까?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방법은 무엇일까?

    차별화된 라이브 쇼핑 방송을 만들기 위한

    전략은 무엇일까? 등

     

    라이브 방송에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그립에서 발표한

    '주목할 만한 10가지 라이브 커머스 사례집'을 통해

    다양한 영감을 얻어보세요!!

    라이브 커머스는 스튜디오에서만 진행해야 한다고?


    과거에는 주로
    오프라인 매장이나
    스튜디오 같은
    정해진 장소에서만

    제품 판매 방송을 진행하곤 했지만,

    이제는 어디서든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립에서 진행된 '창고 털이' 라이브 방송은
    물류센터에서 이루어졌으며

    쇼호스트가
    창고에 쌓인 상품들을 하나씩 소개하고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듯한
    재미를 제공했습니다.

     

     

    무신사의 '무신사창고 쇼핑'도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또한, 제주도 감귤 농장에서
    신선한 감귤을 보여주고, 
    농장 대표가 시청자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하는
    '찾아가서 판다' 라이브 방송도 있었습니다.

     

    일상 속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판매한다고?

    제품의 생산 과정이나 판매되는 모습을
    그대로 담은 자연스러운 라이브 방송은 
    시청자들에게 친근함을 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타르테마 베이커리에서는

    매장에서 고객을 응대하고,

    빵을 포장하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그대로 방송했습니다.

     

    시청자들은 포장 중인 빵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어울리는 소스까지 추천받는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통해 구매를 유도했습니다.

     

    황야의 고깃집 라이브 방송에서는

    사장님이 고기를 손질하며 시청자들과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었고

     

    그 과정을 지켜본 시청자들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신뢰를 쌓고 

    결국 고기를 구매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브랜드가 기억에 남는 특별한 제품 소개 방법은?

    아트인그립에서 진행한
    쿠사마 야요이의 '츠마리 인 블룸' 작품 판매
    라이브 방송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갤러리의 아트 애널리스트가
    작가와 작품에 대해 설명하면서
    방송을 진행한 덕분에
    방송 시작 22분 만에 모든 작품이
    완판되었습니다.

    또한, HAGO 라이브에서 진행된
    '마뗑킴' 방송에서는 브랜드 디렉터와 직원들이
    자신만의 스타일링 팁을 공유하며
    고객들과 소통하고 친밀감을 형성했습니다.

    재미있는 댓글에는 즉석에서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
    고객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좋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온라인 구매 후 오프라인으로 방문 유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동시에 활용하는 방식은 


    온라인에서 구매한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도록 하여
    더 큰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현대백화점과 CU 편의점의 라이브 방송이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베이즐은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라이브 방송으로

    사전 예약을 받아 근처 매장에서

    직접 픽업할 수 있게 했습니다.

     

    CU 편의점에서는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위글위글 복조리와 어프어프백을

    라이브 방송에서 예약 판매했으며

     

    방송 시작 10분 만에 모든 상품이 품절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와 같은 사례들은

    소비자들이 단순히 검색하는 것을 넘어,

    경험하고 소통하며 구매하는 새로운 소비 문화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그립에서 발표한

    10가지 주목할 만한 라이브 커머스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제품으로도

    새로운 라이브 방송을 기획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이인벤션 애드캡틴에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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